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재테크 빅데이터

"특례보금자리론" 목빠지게 기다려온 실수요자분에게 가장 좋은 상품 안내!

by 제네시스99 2022. 12. 6.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1578154?sid=101 

 

내년 연 4%대 특례보금자리론 나온다…집값 9억 이하·최대 5억 대출

기사내용 요약 '서민 취약계층 금융부담 완화대책 당·정 협의회' 지원 대상 주택가격 9억 이하…소득요건은 없어 [서울=뉴시스] 정옥주 기자 = 금융당국이 내년 1년간 한시적으로 일반형 안심전

n.news.naver.com

728x90
반응형

11월 10일 "특례보금자리론"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소개되었고

오늘 그 상세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내용은, 단일 금리에 고정금리 + 소득제한이 없으며 + 최대 5억까지 가능하며 집 값은 9억 이하까지 가능하다입니다.

가장 특장점으로 보이는 부분은 소득제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금리가 고정금리이며, 낮은 금리여도 소득 제한 기준에서 소득이 맞벌이 가정이신 분들은 대부분 탈락! 하시는 일이 많은데, 소득이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이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적으로 2023년 한시적 운용한다는 내용도 주목해야 할 것 같으며,

보금자리론은 DSR 예외 대상이기도 하므로 이 상품도 그렇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너무 좋을 상품이겠네요.

취지가 서민, 취약계층을 타깃으로 하는 만큼요.

 

 

실수요자 분들은 이 상품으로 내년도에 내 집 마련 바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손해를 절대 보지 않을 것이라고 보는 것이 이 상품은 고정금리 이므로, 추후 금리가 많이 더 떨어지면, 다른 상품으로 대환 하면 되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는 무조건 진행하시는 것이 이득일 것입니다.

 

내년도 1월 초 전산등록하고 시행 된다면, 거래량이 조금은 더 늘수 있는 금융정책이라고 예상되고,

거래가 얼어붙은 이 시점에 심폐소생술과 같은 조취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좋은 뉴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하겠다고 생각이 들어 급하게 정리해 봅니다.

 

 

반응형
LIST

댓글